[제352호 1/10] 한국인테리어중문협회 정기총회 개최

-LH 및 건설사에 단체표준인증제품 사용협조 요청

한국인테리어중문협회(이하 협회)는 지난 12월 20일 한국제품안전협회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협회는 중문 시장의 성장과 제품의 수요 증가와 함께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은 저품질의 제품이 각종 안전사고에 취약한 상태로 시장에 유통되어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 원활한 제품의 유통 및 중문 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해 9월 설립되었다.
이날 총회에서는 협회의 접근성 개선을 위한 정관 개정이 이루어졌으며, (주)인익스 문종배 회장, (주)에코글라스 구현서 부회장, (주)열린문 이준기 이사, 공감중문 이강휘 이사, (주)미소테크 이성태 감사, (주)라움 김춘수 대표가 참석하였다.
협회 문종배 회장은 좋은 품질의 안전한 제품의 유통을 위하여 협회를 설립하였으며, 향후 판로확보를 위하여 적정한 제품이 LH 및 건설사에 유통, 납품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주문형 현장설치 제품인 중문의 시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민간자격증(중문전문관리사) 제도 및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협회는 한국제품안전협회와의 협업을 통하여 단체표준(미닫이 중문 SPS-KPSA 0001-7415) 인증 제도를 활용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에 인증을 부여하여 조달청 등에 납품이 가능하도록 중문의 품명 등록을 추진하고 있으며, LH 및 건설사에 단체표준 인증기업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 요청 공문을 발송하고 있다.
협회는 건설시장의 불황과 더불어 저가형 제품의 난립으로 중문 산업계는 큰 시름을 앓고 있으며, 이를 타계하기 위하여 한국인테리어중문협회가 선두에 나서서 새로운 판로를 구축하겠다는 포부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