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5 제155호] 태주실업(주) 이탈리아 FP 판유리 로고 인쇄기 공급

반자동 모래 분사 방식으로 편리한 설치 및 사용 가능

 가공기계를 비롯해 관련 부자재 공급 업체인 태주실업(주)(대표이사 정인영)이 이탈리아 FP(FRATELLI PEZZA) 판유리 로고 인쇄 장비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장비는 반자동 모래 분사 방식으로 설치 및 사용이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특히, 동판 제작과 교체가 간단하여 효율적인 사용자 편의에 맞는 시스템 로고 인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국내에는 복층유리, 강화유리, 접합유리 등에 KS 표시 인증마크와 인증번호, 회사 로고, 종류, 제조일자, 생산자 표기, Lot No 등 다양한 마킹이 사용되며 관리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대부분의 판유리 가공공장에서는 수동식 마킹에 의존하며 실크 판 마모로 인한 마킹 불량(번짐, 부분 미마킹, 뭉그러짐 등)과 주기적인 실크 판 마모에 인한 교체 비용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태주실업 최승호 이사는 “FP 판유리 로고 인쇄기를 통해 정확한 마킹 관리가 가능하고 수동 작업 및 정기적으로 굳은 잉크를 제거하는 등의 인력 낭비와 다양한 마킹 제한, 생산시간 지연에 따른 작업 손실이 없어 장기 사용 시 여러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인쇄 장비는 복층유리 자동 생산라인 등에 설치하여 1~2초 내 마킹이 가능한 수직 이동형 타입과 수평형 방식의 인쇄기도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관련업계에 비상한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태주실업은 ‘탐글라스’ 브랜드로 세계 최고 성능의 수평 강화로 제작업체인 핀란드 글라스톤 국내 판매 에이전트다. 이 회사는 지난 30여 년간 국내 판유리 가공업계에 필요한 기계 및 부자재 공급을 통해 판유리 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왔다. 

 전화 : 031-337-1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