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8호 11/10] 경기도 부천시 대한안전유리_중국 Lifeng사 양각면기 L라인 설치

-강화유리, CNC 특수 면취 및 워터젯 등 정밀가공 경험과 노하우 가져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대한안전유리(대표 김태환)가 신우엠테크에서 공급하는 중국 Lifeng사 고속 양각면기 2대를 L라인으로 설치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 양각면기는 판유리 사이즈 및 두께를 별도의 수작업에 의한 입력 없이 자동 인식을 통해 연속작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레이저 포인트 스캐너를 탑재해 판유리 투입 시 두께와 사이즈를 자동 인식하여 양각면기가 자동으로 사이즈에 맞게 벌어지고, 좁혀져 양각면 면취 가공과 L라인으로 연속 작업에 의한 대량 가공이 가능하다. 자동화에 의한 인건비 절감과 빠른 속도로 대량 전처리 면취 가공이 장점이다. 최대 폭은 3,000mm와 2,500mm이며, 옵션으로 코너컷 가공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대한안전유리는 강화유리를 비롯해 CNC, 워터젯 등 정밀 따내기 가공유리도 생산 공급하고 있다. 강화유리는 중국 진글라스 수평 강화로를 통해 판유리 최대 사이즈 3,100×4,200mm, 두께 4~19mm까지 강화 가공이 가능하다.
이 회사는 CNC 특수 자동 면취기와 워터젯 시스템 등 각종 따내기와 초정밀 가공에 대한 많은 경험과 노하우도 가지고 있다.
이탈리아 바벨로니 CNC 특수 자동 면취기는 분당 36m 속도로 특수 면취 가공이 가능하다. 작업자는 컴퓨터 캐드 작업에 의한 간단한 도면 입력만으로 원하는 모양의 자동 면취 가공이 가능하고 가공용도에 맞는 툴의 교체로 V 커팅, 변형 면취, 오지면 등 특수 면취 가공이 가능하다. 워터젯은 물의 압력을 3,500bar 이상 초고압으로 압축하여 0.75mm의 미세한 다이아몬드 노즐을 통해 좁은 면적에 집중 분사해 초정밀 절단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대한안전유리는 특수유리 가공 노하우와 강화유리 생산을 연계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대한안전유리 문의 : 032-674-0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