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5호 2/25] KCC, 전국 유통도료 우수대리점들과 파트너십 강화 나서
– 2월 15일부터 이틀간 경주 현대호텔에서 신제품 소개 및 기술 세미나 진행
– 2019년 경영전략 발표, 우수 대리점 시상 등 가져 / 홍보, 마케팅 지원 방안 등 영업 지원 적극 추진, 상생 강화
국내 최대 종합건축자재업체인 KCC(대표: 정몽익)가 동반성장 확대 및 품질경쟁력 제고를 도모하기 위한 협력업체와의 소통 확대에 나섰다.
KCC가 2월 15일부터 이틀간 경주 현대호텔에서 실시한 ‘2019 유통도료 우수대리점 초청 세미나’는 전국 주요 지역 KCC 유통도료 대리점들과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대리점 경쟁력 강화를 통한 상생 전략 모색과 동반성장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KCC 영업본부장 김영호 부사장, 도료총괄 이희국 상무를 비롯해 전국 우수대리점 대표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세미나에서는 KCC 유통도료 부문의 경영전략 및 비전을 공유하고 유통도료 업계의 최근 동향과 기술 방향성을 대리점들에 소개했다. 특히 올해 시행되는 유통도료 관련 주요 법규들에 대한 해설과 대처 방안을 제시하는 한편, 건축 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하는 색상들을 분석한 2019년 컬러 트렌드를 소개해 대리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대리점에 대한 홍보, 광고, 마케팅 등 영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들이 발표돼 눈길을 끌었다. 건축도료 광고와 홍보는 물론 지난해부터 운영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지원 방안이 소개됐다.
아울러 이날 세미나에서는 올해 우수 대리점으로 신규 등록된 대리점들과 최우수 대리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지난 한 해 동안 KCC 영업 정책에 적극적으로 호응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대리점에 상패 수여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KCC 김영호 영업본부장은 “매년 회원사, 대리점 등 거래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세미나와 강연 등 실용적인 방법으로 소통의 자리를 가지려 노력하고 있으며, 현장의 소리를 적극 반영해 서로가 상생할 수 있는 동반성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하고, “특히 실질적인 영업지원을 통한 광고, 마케팅 방안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수대리점으로 선정된 KCC 페인트 대리점 정유순 대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개별적으로 얻기 어려운 최신 경영 트렌드를 접할 수 있었고, 다른 대리점들과도 경영 노하우와 업계 정보를 서로 심도 있게 공유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KCC는 대리점 간담회, 세미나 등 각종 스킨십 활동을 통해 대리점들의 요구사항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 대리점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선제적으로 마련해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