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2호 3/10] 2018 경향하우징페어 – 2월 22~25일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
(주)금성다이아몬드 하부 레일 없는 ‘슬라이딩 & 폴딩 월 시스템’눈길 (주)예림지엠에스 ‘기능성 특수유리’, DMDISPAY ‘매직글라스’ 홍보 (주)잉크테크와 (주)피월드, 리그마글라스 건축 내외장용
(주)금성다이아몬드 하부 레일 없는 ‘슬라이딩 & 폴딩 월 시스템’눈길
(주)예림지엠에스 ‘기능성 특수유리’, DMDISPAY ‘매직글라스’ 홍보
(주)잉크테크와 (주)피월드, 리그마글라스 건축 내외장용 유리제품 선보여
지난 2월 22일부터 25일까지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된 2018 경향하우징페어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유리 관련업체도 전시제품을 소개하며, 열띤 홍보전을 전개했다.
(주)금성다이아몬드는 새로운 연동방식의 슬라이딩 & 폴딩 월 시스템을 알리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이 제품은 유리도어를 프레임 및 하드웨어로 단단히 결착시켜 구동되는 제품으로 특허 받은 최신형 간편 조립 프레임과 하부에 가이드 레일을 깔지 않고, 상부 레일만으로 깔끔한 설치가 장점이다. 방수타입은 하부 트랙도 적용이 가능하며, 두께 10~15mm 강화유리와 10~17.5mm 접합유리, 16~24mm 복층유리 등을 적용할 수 있고, 유리에 불필요한 구멍을 뚫지 않아도 된다.
금성다이아몬드는 슬라이딩과 폴딩도어의 우수한 기능과 다양한 유리적용 및 공간 활용도가 좋고, 설치가 간편해 다양한 곳에 적용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입유리와 판유리 가공설비 공급업체인 (주)예림지엠에스는 경향하우징페어 단골업체로 이번 전시회에도 참가하였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퍼터링 공법으로 코팅해 유리 표면 반사를 줄여 투과율을 높인 저반사 코팅유리와 낮은 열관류율의 로이유리를 비롯해 로이와 반사기능을 동시에 실현한 반사 로이유리 등 기능성을 더한 특수유리를 전시했다. 또한, 깨끗한 시야확보가 가능한 자정유리와 고 투명 저철분 백유리, 전기저항 및 헤이즈율 조절이 가능한 투명 전도체유리까지 특수유리도 소개했다. 이 회사에서 공급하는 코팅유리는 대부분 하드 코팅으로 강화, 접합, 곡유리 등 가공성 용이하고, 장기 보관이 가능하다.
예림지엠에스는 중국 North Glass 수평 강화로와 이탈리아 인터막 판유리 자동재단기를 비롯해 접합유리용 필름과 특수유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DMDISPAY는 매직글라스와 매직필름, 매직SF 접착식 필름을 홍보했다. 매직글라스는 한 장의 매직필름과 두 장의 유리로 구성된 접합유리다. 매직필름은 PDLC(Polymer Dispersed Liquid Crystal)필름으로 기본적인 On(투명), Off(불투명)전환과 빔 프로젝터를 이용한 후면 주사방식 스크린으로 활용할 수 있다.
매직SF 접착식 필름은 한 면에 특수 접착제가 코팅되어 유리를 새로 교체하지 않고 기존 유리에 적용해 매직필름 또는, 매직글라스와 동일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최대 사이즈 1,500X3,200mm로 매직글라스의 두께는 11mm(기본), 매직SF 0.5mm다.
그밖에도 (주)잉크테크와 (주)피월드, 리그마글라스가 건축 내외장용 유리제품을 선보였다.
리그마글라스는 칼라 페인트를 이용한 나노 투명 칼라코팅유리를 소개했다. 이 제품은 한쪽 유리 표면에 박막 칼라 코팅 처리로 색상 농도 조절이 가능하며, 최대 사이즈 2,100×3,000mm까지 공급이 가능하다. 단판 및 접합 가공으로 다양한 곳에 적용할 수 있다.
잉크테크와 피월드는 실버 반사유리를 홍보했다. 기존 증착공정으로만 구현되었던 티타늄 블랙 칼라의 거울을 실버 잉크 사용으로 스크린 프린팅 공정을 통해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잉크의 인쇄 두께 조절에 따른 불투명과 패턴 형성을 통한 반투명 거울을 만들 수도 있다. 이 제품은 증착대비 30% 저렴하고, 필요한 부위에만 은거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선택적 효과 구현, 원하는 패턴 형성 등이 장점이다. 최대 사이즈는 1,200X2,400mm로 실내외 인테리어 공간에 적용이 가능하다. www.glas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