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nzi Group Tecglass 세라믹 디지털 프린터 호평
*
-glasstec 2024에서 신제품 장비 및 최첨단 디지털 인쇄 기술 시연
-판유리에 그림 또는 색상 변형 없이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 자동 인쇄
-BIPV용 고품질 유리도 손쉽고 빠르게 생산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
이탈리아 Fenzi Group Tecglass는 독일 glasstec 2024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세라믹 디지털 프린팅 장비 신제품 및 최첨단 디지털 인쇄 기술을 시연해 호평을 받았다.
Tecglass는 디지털 인쇄의 해상도 및 정밀도가 향상되었다는 평가다. 이 장비는 판유리에 그림 또는 색상 변형 없이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을 자동 인쇄할 수 있다. 따라서 기존 실크 스크린 인쇄방식에 의한 각각의 제판이 필요 없고, 디지털화된 프린팅 방식으로 판유리에 바로 원하는 디자인과 도수 상관없이 다양한 칼라로 실사 인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Tecglass의 세라믹 디지털 프린터는 고속 재순환방식으로 프린트 헤드의 세척 없이 즉시 인쇄를 할 수 있고, 작업이 끝낼 때 마다 노즐 내에 남아있는 잉크를 제거해 헤드와 노즐을 따로 청소하지 않아도 된다.
Tecglass는 헤드 수의 추가 장착이 용이해 생산량을 증가시키고, 인쇄 속도를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이 회사의 특허인 XY축 양방향 인쇄로 생산속도를 대폭 증가시켰고, 동시 건조 방식으로 판유리 이동 없이 2중 인쇄도 가능하다. 통상적으로 인쇄 작업 후 별도 건조로에서 경화과정이 필요하나, Tecglass는 인쇄와 동시 건조 기능으로 즉시 강화 공정으로 투입할 수 있어 별도 건조로에 들어가는 공간이 필요 없고, 비용 절감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BIPV용 Translucent Ink를 사용해 태양광 패널 커버 유리 생산에도 매우 적합하다고 밝혔다. BIPV용 고품질 유리를 손쉽고 빠르게 생산할 수 있고, 모든 디자인 구현도 가능하다.
한편, 세라믹 인쇄유리는 건축과 인테리어, 자동차, BIPV, 가전 및 산업용 모든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내외장용 유리에 변색 없이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세라믹 잉크를 적용한 인쇄 기술로 앞으로 적용범위는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기자.최영순]
*문의 : 02-3461-8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