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4호 11/10] (사)한국판유리산업협회 제15차 정기이사회 개최

친선 골프대회 및 10주년 기념 편백상 수여

 (사)한국판유리산업협회(회장 박병수 (주)알토지앤엠 대표이사)는 지난 10월 24일에 경기도 이천시에 있는 뉴스프링빌cc에서 제15차 정기이사회를 겸한 친선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한국판유리산업협회는 이 날 설립 10주년을 기념하며 ‘편백상’ 시상식 행사도 가졌다.
 이 상은 편백의 꽃말인 ‘변하지 않는 사랑’을 의미하여 지난 10년간 한 차례도 이사회에 빠지지 않고 참석한 국영지앤엠 최재원 회장, 호산지엔디 하문원 회장, 대산이앤지 김선규 대표에게 수여했다.
 한국판유리산업협회 박병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0년간 판유리 업계는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며 많은 변화가 있었고 앞으로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시대에 도래했다”며 “지금보다 더 많은 유리 인들이 함께 참여하여 판유리 산업의 발전을 모색하고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미래 에너지 정책에 대비한다면 판유리 산업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물결을 넘어 미래 에너지 정책의 가장 중요한 아이템으로 부상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박병수 회장은 협회는 업계의 소통창구로 회원사의 권익증진과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과 대외적으로 대정부 정책건의 및 제도개선을 통해 판유리 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정부로부터 공신력을 인정받는 판유리 산업의 중심기구로 역할을 수행, 이제 대한민국 판유리 산업을 선도하는 정부의 정책 파트너가 되었다고 자평했다. 

제21회 한국기계전시회 참가
 한편, 한국판유리산업협회는 지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21회 한국기계전시회에 참가했다. 한국기계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전시회로 한국판유리산업협회는 중소기업중앙회의 단체표준관 내에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주요 전시 품목은 아르곤 가스 주입 복층유리, 방화유리, 힛속 테스트 유리 등으로 고성능 유리제품에 대한 홍보와 단체표준인증제품의 수요창출, 시장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참여하게 되었다고 협회 측 관계자는 전했다. www.glas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