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3호 10/25] GlassBuild America 2017 성공적 개최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아틀란타 Georgia World Congress Center에서 개최/ 허리케인 악재에도 창호, 도어, 하드웨어, 장비 신제품 대거 출시


 GlassBuild America 2017이 NGA(National Glass Association), WDDA, GANA, AAMA, IGMA 후원하에 2017년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아틀란타 Georgia World Congress Center에서 개최되었다. 허리케인으로 전시 진행 여부에 대해 의견이 많았으나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부득이 전시를 진행하였으나 몇몇 회사는 공연을 취소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가운데 GlassBuild에는 약 450개의 전시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GED사는 새로운 창호 자동화 설비를 선보였다. 창호제작라인에서 글레이징 라인까지 자동화된 제어 프로그램으로 안전성 있는 제품을 생산함으로 제품의 품질과 인력감소, 효율성 증대효과를 나타낸다.

 Deceuninck North America는 새로운 제품인 Revolution XL 틸트, 턴 윈도우 및 도어 시스템을 선보였다. 고성능의 미국 애플리케이션용으로 미국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설계된 유럽풍 스타일의 제품으로 윈도우, 틸트/슬라이드 도어, 테라스 도어 및 리프트, 슬라이드 도어가 있으며, 리노베이션, 교체, 신축 시장에 적합하다. 또한 Revolution XL은 해안 지대를 위해 충격을 완화한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설계되었다. Deceuninck는 단일 윈도우 단위를 2중, 3중과 같은 멀티플 단위로 창문틀에 사용할 수 있는 Rovex XF 기술을 선보였으며, Solex 라미네이트 기술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난 인테리어용 목재와 외부 색상을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제공한다.

 한편, 전시 이튿날, 허리케인 이마의 잔재에도 불구하고 전시에 방문한 열광적인 참석자들은 업계의 최신 제품들을 관람하였다.
 CRL사는 주거 및 상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Series 3000 슬라이딩 도어를 선보였다. 이 제품에는 새로운 보안 화면이 있으며, 스윙 도어 및 출구 창을 비롯한 다양한 옵션으로 제공된다.
 Lawrence Hardware사는 여러 신제품을 선보였으며, 대중에게 장식적인 마감처리를 제공하도록 고안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Thunderbolt는 추가의 세기가 필요한 곳에서 고강도 영역에 적합한 조절 가능한 3 포인트 연동장치이며, 자물쇠는 모든 주요 프로파일과 작동한다.
 Roto 부스에서의 주요 소식은 다양한 도어 제품이었다. Roto 관계자에 따르면 도어시장은 점차 거대해지고 있으며 도어용 하드웨어 판매량이 12%나 증가하였다고 한다. 이는 주택 소유자의 리노베이션 비율이 높아짐에 따른 것으로 Roto 역시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현대적 스타일의 9100 핸들을 선보였다. 이 제품의 특징은 핸들로 인한 블라인드 간섭이 없다는 것이다. 또한 북미 지역에 진출한 Inowa 제품군은 전통적인 미닫이 문처럼 보이지만 모든 하드웨어가 문고리에 숨겨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yreach는 북미 지역의 윈도우 디자인이 유럽풍 추세에 맞게 그 영향력이 커지고 있음을 입증하는 6000 시리즈 틸트 턴 윈도우 시스템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벽 두께를 모두 수용하는 외부 프레임을 연장할 수 있는 V-Maxx 1100 시리즈도 함께 출시하였다. 또한 Skyreach는 5100 Midway Plus Series를 선보였는데 이는 1인치의 IG 유닛을 장착하여 경사진 틀과 스마트한 배수로를 만들어 준다.

 GlassBuild America 2017은 허리케인 이마로 인한 혼란과 재해속에서 9월 14일 목요일을 끝으로 전시를 무사히 마쳤다. 총 458개 전시업체가 참여한 이번 행사에 확인된 총 참석자는 6,000명에 불과했다. 비록 참석율이 지난 행사에 비해 현저히 떨어졌고, 쇼가 취소되거나 부스 설치 마저 취소되었지만, 여전히 도어와 윈도우 산업에 대한 두드러진 여러가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들이 상당수 출시되었고, 제품의 품질면에서 확실히 향상되고 진화되었으며, 보다 다양해진 디자인과 기술을 필요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특히 딜러가 혁신적인 방식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주는 첨단 기술 제품, 완벽한 사용자 맞춤으로 디지털 환경에서 제품을 구성하고 경험할 수 있는 시각화된 애플리케이션 등 기존에는 이미지로만 보여주었다면 그 경험을 전시장에서 시연할 수 있도록 한 점이다.
 다음 GlassBuild 2018은 2018년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 15주년을 맞는 GlassBuild America는 미국의 유리, 윈도우 및 도어 산업을 대표하는 전시이다. 전국 유리 협회(NGA)에서 주최되고 있으며 NGA는 단열 유리 산업 분야의 다양한 유치 허용과 미국 건축 제조협회, 북미유리협회와 파트너쉽을 확보하고 있다. 전시부스를 포함하여 교육 포럼 및 업계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최신의 혁신적인 유리 및 창유리 산업 장비는 물론 제품, 기술 및 서비스와 관련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행사이다. 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