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8호 7/10] (주)하이컴텍 스텐(절곡Pro, 도면Pro) 프로그램 중국 수출
유리, 알루미늄, 커튼월 프로그램 등 수출 판로 확대
유리와 창호, 스텐 관련 프로그램 개발 전문업체인 (주)하이컴텍(대표이사 강구만)이 중국에 수출 길을 열었다. 이 회사는 중국 모회사와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하고, 스텐 프로그램 판매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국내에서 250개사가 사용 중이다.
스텐 관리 프로그램은 원판 중량 또는, 수량에 따른 자동 견적 산출과, 손쉬운 입면도 그리기, 다양한 절곡도 내장, 호, 대각선 길이 및 바라시 연신율 자동계산 기능도 있다. 자동백업과 V컷 기계와 연동 절곡 도면 자동 전송 및 모든 기능의 자동화로 신입 직원도 도면제작이 가능하다.
하이컴텍 관계자는 “현장 시공을 경험을 토대로 개발되어 누구나 30분 교육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입력되는 수치로 도면의 향상이 변해 불량수치 원천 차단 및 자동 백업 기능과 2인 이상 네트워크 연결로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전했다.
스텐, 절곡업체에 특화된 업무관리 프로그램으로 거래명세서, 세금계산서, 거래처 미수, 매입, 제고, 경리업무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CAD 자동 주문등록 프로그램
하이컴텍은 CAD 자동 주문등록 프로그램도 공급하고 있다. 핸드레일과 이형 가공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CAD 파일을 자동으로 분석해 가공 및 단가를 자동 세팅(ㄱ자 따내기, 천공, 핸드레일, 도면 텍스트)하고, 이형 도면도 자동 생성할 수 있다. 100여개의 핸드레일 및 다양한 이형 주문을 2분 안에 신속히 대응하고, 천공, 따내기 등 가공내역을 자동 인식 후 ERP로 연동시킬 수 있다. 특히, CAD 도면 편집 없이 다양한 제품의 이형도 한 번에 일괄 주문이 가능하다.
커튼월 견적, 공사 전문 프로그램 ‘커튼월PRO’ 출시
기존에 없었던 견적, 발주, 실측, 제작, 공사 관리 전 공정을 지원하는 All in One 시스템인 커튼월PRO도 출시했다. 커튼월PRO를 사용하면 물량산출부터 제작지시서, 유리 물량산출이 10분 이내 가능하며, 오류 없는 정확한 견적작업, 자재 및 부자재 물량산출이 가능하다.
하이컴텍은 알루미늄 업체가 원가산정에 어려움을 느끼는 점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10년간 ‘커튼월PRO’를 기획 개발하였다. 그동안 알루미늄 업체들은 견적, 공사 관리와 관련된 전문 프로그램이 없어 정확한 공사원가 산정 및 물량산출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커튼월PRO’를 살펴보면 CAD사용자는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커튼월 특화기능 구현을 통한 사용자 편의성까지 갖추었다. 이 프로그램의 기능적 특징은 자동도면분석을 통한 커튼월 라인 자동 찾기와 실제 알루미늄의 두께를 고려한 커튼월 길이산정으로 정확한 물량 및 원가산출이 가능하다. 원가를 바탕으로 최적의 견적금액 산출이 가능하며, Nesting알고리즘을 통한 현업맞춤형 장바 발주 및 실측길이 관리 기능까지 탑재하여 알루미늄 업체가 실 사용하는데 편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커튼월 절단리스트, 발주서, 산출지시서, 견적서, 실행내역서 등의 엑셀 출력물을 제공하여 현업의 업무효율성을 높인 점이 돋보인다.
하이컴텍 강구만 대표이사는 “20년간 유리와 창호, 새시 등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현장담당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10년여의 기간 동안 기획 개발을 통해 본격 커튼월 PRO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업계 담당들이 커튼월 PRO를 통해 업무 효율화로 기업경쟁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 “현재 기술력에 만족하지 않고 사용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한 프로그램 개선 및 ERP연계와 WEB Mobile 기능 등 기계제어 분야에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 (주)하이컴텍 문의 : 1566-8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