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5호 2/25] 이탈리아 보테로사 한국 새 에이전트에 지엠씨코리아 선정

– 보테로 판유리 자동 재단기를 비롯한 2차 가공설비 유명 메이커
– 국내 기계 다수 사용업체 에이전트 교체로 그동안 불신 해소 기대

판유리 가공기계와 부자재 전문 공급 업체인 지엠씨코리아(대표 윤완중)가 이탈리아 보테로사 한국 에이전트에 선정되어 본격 행보에 나섰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 회사인 보테로는 판유리 가공기계 및 병유리 자동 생산라인 등을 공급하며, 국내에서도 다수업체가 이 회사 기계를 사용 중이다. 지난해 기존 에이전트가 갑자기 잠적하며 피해 업체가 늘어나고, 사후관리가 문제되는 등 새로운 에이전트의 필요성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탈리아 보테로 관계자는 지난해 말 한국을 방문해 여러 회사와 조율하며, 새 에이전트에 적합한 회사를 직접 찾아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테로 한국 새 에이전트인 지엠씨코리아는 중국 MST사 수평 강화로와 HUACAI 접합유리 생산라인을 비롯해 힛속 테스트 오븐, 수직 각면기, 면취기, 양각면기, 천공기, 시밍기, 세척기 등 판유리 가공설비와 관련 부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중고 수평 강화로 이전설치 및 업그레이드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인지도를 올려 나가고 있다.
특히, 국내에 판유리 가공설비 자체 엔지니어를 상시 보유하며, 신속한 사후관리로 믿음을 더했다는 평가다.
이 회사 윤완중 대표는 “이탈리아 보테로 판유리 가공기계의 품질은 검증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며 “기존 에이전트의 불미스러운 일로 여러 분쟁이 있었으나 앞으로 국내 기계 사용업체와 소통하고 조율하며 철저한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보테로는 수십 년간 명성을 이어오며, 판유리 자동 재단기와 강화 전처리용 설비로 수직 각면기와 면취기, 양각면기, 병유리 자동화 설비 등을 전 세계에 공급해왔다.
국내에도 다수 업체가 판유리 자동 재단기를 비롯한 제2차 가공설비를 사용 중이다. 보테로 판유리 자동 재단기는 분당 200M 이상의 속도로 우수한 정밀 재단 가공이 가능해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 새 에이전트를 통해 그동안 기계 계약을 망설였던 신규 관심 업체와 기존에 가동 중인 다수 업체들의 부품 조달 및 사후관리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http://www.glassjournal.co.kr

* 지엠씨코리아 문의 전화 : (031)719-5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