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5호 11/25] 집의 품격을 높이는 공간 솔루션 이건창호, 프리미엄 ‘3연동 중문’ 출시
최고급 알루미늄 프레임에 독일산 하드웨어 시스템 결합, 기능성·심미성 탁월
신개념 슬라이딩 도어로 중문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이끈 이건창호가 최고급 ‘3연동 중문’을 선보였다.
최근 주거공간 확장, 노후주택 리모델링 열풍을 타고 중문이 다시 인기몰이 중이다. 냄새나 먼지를 차단하고 보온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활용되는 추세다. 최소 폭 1200mm부터 설치가 가능하고 폭의 2/3를 개방하여 개방감을 극대화한다는 점이 3연동 중문의 인기 요인이다.
이건창호는 3연동 중문 트렌드에 따라 제품 성능과 소재를 고급화한 중문 전용 제품을 출시했다. ‘이건창호 3연동 중문’은 유럽식 시스템창호를 만들어온 30여 년의 노하우를 담아 선보인 최고급 중문 전용 제품이다. 최고급 시스템 창호에 적용되는 고급 알루미늄 프레임에 독일산 하드웨어 시스템을 결합해 차별화된 디자인은 물론,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을 두루 갖췄다.
깔끔한 디자인과 폭넓은 색상 선택 사항도 강점이다. 타 중문보다 슬림한 30mm의 프레임으로 제작돼 세련되고 모던한 인테리어 연출에 효과적이다. 취향에 따라 투명, 반투명 화이트, 브론즈 등 6가지 색상의 유리와 2가지 색상의 구로철판 중 패널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프레임은 클래식화이트, 메트로 브론즈, 미디엄 그레이, 모던 블랙, 메탈릭 차콜 등 6가지로 출시됐다.
사용자를 위한 디테일도 돋보인다. 하부 레일을 기울어진 형태(비탈형)로 설계하여 골프백, 유모차, 캐리어 등 바퀴가 있는 물건 이동 시 바닥에 걸리지 않으며, 자동 멈춤 장치를 적용해 손끼임 안전사고를 방지하며, 부드럽게 열고 닫을 수 있다. 또한 털빠짐이 있는 모헤어가 아닌 고급 개스킷(Gasket)을 부착해 보온 및 단열이 우수하며,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악취, 유해 물질 등을 차단한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중문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건창호의 남다른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 노하우를 적용한 3연동 중문을 출시했다”며 “이건창호 ‘3연동 중문’은 중문 본연의 기능적 측면뿐만 아니라 심미적 측면에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건창호는 2015년 독일에서 30년 이상 노하우를 축적한 인테리어 시스템 전문 기업 라움플러스(raumplus)와 독점 제휴해 출시한 신개념 인테리어 도어 ‘이건라움’을 선보였다. ‘이건라움’은 공간분할 목적에 따라 현관 중문 외에도 공간을 분리하는 파티션 및 붙박이장, 수납장 등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는 멀티형 인테리어 아이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