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경원아이엔씨㈜와 함께 마케팅 강화로 커튼월, 알루미늄 창호시장 공략 박차
*
㈜노루페인트가 건축 외장용 PVdF 불소수지 도료 ‘오래플론(OREFLON)’ 제품 마케팅을 강화하며 커튼월 및 알루미늄 창호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1945년 설립된 ㈜노루페인트는 지난 80여 년간 건축, 공업, 중방식, 자동차, 신소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되는 페인트 제품을 생산·유통하며 국내 대표 도료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해왔다.
㈜노루페인트는 2010년부터 건축 외장재에 사용되는 PVdF 불소수지 도료 ‘오래플론’을 시장에 선보이며, 알루미늄 패널 및 복합 패널 시장에 활발하게 제품을 공급해왔으나, 상대적으로 커튼월 및 알루미늄 창호 시장에서의 인지도는 아직 높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해당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자, 2025년 2월 건축 외장용 도료 분야의 영업·유통 대리점 계약을 경원아이엔씨㈜와 체결하며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경원아이엔씨㈜는 1981년 설립된 건축자재 및 제관 잉크 생산·유통 전문기업으로, 1980년대 국내 최초로 PPG 불소도료를 소개한 이력을 갖고 있다. 또한 커튼월 및 알루미늄 창호 단열 시스템 전문기업인 ㈜아존아시아의 모회사로, 국내 커튼월 및 알루미늄 창호 시장에서 영업력과 마케팅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노루페인트는 자사의 높은 브랜드 가치, 우수한 제품 품질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원아이엔씨㈜의 영업·마케팅 네트워크를 더해 커튼월 및 알루미늄 창호 시장 내 입지를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기존 도장 전문 고객사뿐 아니라 알루미늄 완성 창호 업체, 수직 도장 라인을 갖춘 신규 고객사로 공급처를 확대하고 있으며, 사양(Spec) 영업을 통한 다양한 커튼월 프로젝트 적용도 적극 검토 중이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당사가 국내 대표 페인트 브랜드임은 분명하지만, 건축 외장, 특히 커튼월 및 알루미늄 창호 분야에서는 상대적으로 후발주자인 것은 사실이다”며, “이에 따라 우수하고 안정적인 품질, 경쟁력 있는 가격, 신속하고 확실한 고객 대응 등 세 가지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겠다”고 밝혔다.
오래플론은 미국 ARKEMA사의 Kynar 500® 수지와 내후성이 우수한 안료만을 사용하 여 국제기준인 AAMA 2605를 만족함과 동시에 시장에서 요구되는 20년 품질보증이 가 능한 제품으로서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색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경원아이엔씨㈜와 협업으로 향후 ㈜노루페인트의 커튼월, 알루미늄 창호시장에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최승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