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한국ESG기준원 평가 9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
*
-인테리어 업계 유일 9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
-‘고객을 위한 혁신, 미래를 위한 ESG’ 비전 아래 다양한 ESG 활동 전개
LX하우시스가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9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ESG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사를 대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ESG 등급을 발표한다. LX하우시스는 환경분야 우수(A), 사회분야 우수(A), 지배구조 분야 양호(B+) 등급을 받아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LX하우시스는 ‘고객을 위한 혁신, 미래를 위한 ESG(Innovation for Customers, ESG for the future)’라는 ESG 비전을 앞세워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펼쳤다.
환경분야로는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11만1509톤으로, 전년(11만8741톤) 대비 약 6% 감축했다. 공정 혁신과 운영 최적화 등 시설 개선과 함께 에너지 사용 절감,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였다.
사회 분야에서는 협력업계가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했다. 지난해 동반성장 상생협력기금 6억원을 출연해 협력사를 대상으로 생산현장 혁신 및 설비 자동화, 품질개선 등을 지원했으며, 협력사의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약 150억 원 규모의 상생협력 펀드를 운영해 총 42개사를 지원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기후변화 관련 리스크와 기회를 평가 및 관리하는 경영진의 역할과 이사회의 감독 활동 등 ESG경영 체계 구축에 따른 주요 활동을 펼쳤다. ESG위원회는 지난해 모두 세 차례 열렸으며, ESG경영 전략 체계와 추진현황보고 등을 검토하고 승인하며 의사결정을 이끌었다. 지난해 처음 도입한 협력사 ESG 지원제도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협력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ESG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자료를 지원한 것은 물론 공신력 있는 제 3자 기관의 컨설팅을 통해 협력사 사업장의 ESG 현황 실사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협조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의 노력으로 ESG평가 9년 연속 통합 A등급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적극적인 ESG 경영 실천으로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기자.최승연]